Home > 게시판 > 행사게시판

행사게시판

제 22회 노인의 날 기념식

  • 관리자
  • 2018-09-28 23:24:00
  • hit1295
  • 1.245.146.49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관장 김인원)은 9월 28일, 복지관 내 대강당에서 이철연 사)대한노인회대전광역시연합회장과 허태정 대전광역시장, 윤용대 시의회부의장, 설동호 교육감, 국회의원, 각 구 구청장, 관내 사회복지기관·단체장 등 내빈 및 어르신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2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본 기념식에서는 유공자에 대한 대전광역시장 표창, 대한노인회장표창, 대한노인회 시연합회표창이 진행되어 총 15명이 수상하였습니다.

 이 날 대전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이 진행되었고, 오후에는 한민족예술단의 국악공연이 진행되어 어르신들이 한 데 어우러져 신명나게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부대 행사로 복지관 주차장에서 의료 및 건강 상담, 치매인식개선 및 예방교육, 시력·청력검사, 우울검사 및 상담, 틀니세척 봉사 부스가 운영되어 어르신들의 큰 만족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또한 복지관 내 행복식당에서는 1,0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떡, 과일, 수육, 육개장 등 푸짐한 음식을 무료로 제공하였고, ㈜시드물(대표 민중기)의 후원으로 화장품을 나누어 드렸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시는 노후생활안정,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보장, 활기차고 존경받는 노년을 위해 노인복지 예산확충 뿐 아니라 다양한 시책을 발굴 및 추진하여 어르신들이 행복한 대전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사)대한노인회대전광역시연합회 이철연 회장과 내빈들 또한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였습니다.


김인원 관장은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주신 내빈 분들과 어르신들께 감사드리며,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복지증진과 권익신장을 위해 선도적인 노인복지서비스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