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행사게시판

행사게시판

제 46회 어버이날 행사 개최

  • 관리자
  • 2018-05-08 23:50:00
  • hit1810
  • 1.245.146.49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관장 유한봉)은 5월 8일, 복지관 내 대강당에서 이철연 사)대한노인회대전광역시연합회장과 김택수 정무부시장, 김경훈 대전시의회 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국회의원, 각 구 구청장, 관내 사회복지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500여 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제 46회 어버이날 기념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날 기념식에서는 정부포상과 시장표창 및 시노인연합회장 표창 등 지역사회복지 및 노인복지발전에 공헌하여 사회의 귀감이 된 개인·단체에 표창장과 감사패 시상이 이루어졌으며, 사회적 효행 실천과 대전시노인복지증진에 공헌하신 분들에 대한 복지관장 표창 및 감사패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김택수 정무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대전시는 효문화진흥원을 통해 효 홍보, 교육, 체험 등 효 문화 확산 및 경로효친사상 제고에 힘쓰고 있으며, 대전시 노인복지발전에 정책이 뒷받침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제 46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모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수무강만 하시길 바라며, 효문화중심도시 대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인사를 전했습니다.

 대한노인회 대전광역시연합회 이철연 회장과 김경훈 시의회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등 내빈들 또한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였습니다.


 

오늘 행사에서는 식전공연으로 신일여자고등학교 및 대한가수협회 대전지회 초청가수 공연과 대전시립무용단의 축하공연 등을 통해 모든 어르신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만들었습니다. 식후공연으로는 한민족예술단(단장 이정희)의 대전 사랑 가요제가 이어져 흥겨운 분위기를 고취시켰습니다.

 복지관 주차장에서는 노인성 질환 예방을 위한 혈압·혈당체크, 치매 자가진단, 청력검사, 한방진료 등 의료·건강서비스 부스가 운영되었고, 먹거리 마당을 열어 수육, 과일, 떡을 어르신들께 대접하였으며, 복지관 내 행복식당에서 1,000여명의 어르신들께 육개장과 훈제오리 샐러드를 준비하여 푸짐하고 맛있는 중식을 제공하였습니다.


 유한봉 관장은 “제 46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해주신 내빈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어르신들을 정성으로 섬기며 사회적 효행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하였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