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행사게시판

행사게시판

“2018 상반기 본 죽 나눔 공모사업” 최종 선정

  • 관리자
  • 2018-02-08 00:10:00
  • hit1830
  • 1.245.146.49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관장 유한봉)은 본 사랑 재단에서 실시하는 ‘2018년 상반기 본 죽 나눔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본죽 나눔사업은 본죽, 본 도시락 등을 운영하는 ㈜ 본 아이에프에서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 독거 장애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주 1회, 총 20주 동안 무료로 영양죽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대전시노인복지관에서는 심리적, 신체적, 사회적, 경제적,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으시며 거동 또한 불편하신 독거어르신들 중에 도시락 배달 대상자를 중심으로 선정 하였으며, 선정자 중 대 다수의 어르신들은 소화능력 저하와 연하곤란 증상으로 식사에 어려움이 있고 영양 불균형 등으로 인해 합병증으로 고통을 받고 계신 어르신들입니다.

 
 


 

 이번 본 죽 나눔 사업은 대전 은행점(대표 배수한)에서 함께 후원해 주시며 우리사회에 소외된 어르신들께 맛있는 죽에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담아 정성으로 배달해 드리면서, 균형 잡힌 영양으로 짧은 기간이지만 건강한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배려하고 나눔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관심을 활성화 시켜, 소외된 이웃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이웃 사랑 실천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본죽 사회공헌 복지재단인 “본사랑”은 감사, 정직, 헌신, 변화, 협력이라는 가치를 가지고 배고픔으로 고통 받는 모든 이웃들에게 생명의 양식을 소망이 없는 모든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2010년 이전부터 꾸준히 나눔 활동 사업에 매진하고 있는 사회공헌기업입니다.


이번 사업에 후원하는 본 죽 은행점 배수한 대표는 “정성을 다해 만든 죽 한 그릇이 우리지역 어르신들의 가슴 깊이 자리한 어느 한 곳을 따뜻하게 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또한 수행기관인 대전시노인복지관 유한봉 관장은 “이번 본죽 나눔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께 특별 영양 죽을 지원함으로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하고, ’죽‘을 매개로 하여 지역사회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정서적지지 체계를 구축해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복합적인 효과를 거두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