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자료실

자료실

보도자료-함께하는 떡국 나눔 행사

  • 관리자
  • 2015-12-15 12:49:00
  • hit1658
  • 1.245.146.49

기사원문 : http://www.timenews.co.kr/web/news/article/985669

타임뉴스

 

 

우리지역소식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 함께하는 떡국나눔 행사 열어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관장 유한봉)은 12월 15일 ‘함께하는 떡국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참여하는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내 공동체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사회와 복지관의 소통을 통해 공감적 복지를 이끌어 냄에 이번 행사의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에는 대전시 효도회 효행봉사단(회장 김춘자), 이 주축이 되어 푸른봉사단(단장 신장호), 대전중부경찰서(서장 최성환), 경찰발전위원회, 세명요양병원(병원장 김석희), 송락예술단(단장 송미자)등 여러 단체의 다양한 봉사영역의 봉사자들이 대거 참여하였다. 이른 아침부터 800인분의 무료급식을 위한 떡국 , 과일, 간식 등 먹거리 제공을 위해 봉사자들의 손길이 분주하였으며, 송락 예술단에서는 다채로운 행사진행과 문화예술공연으로 볼거리를 제공하며 어르신들께 많은 박수 갈채를 받았다.

 

 

또한 세명요양병원에서는 전문의를 포함한 10여명의 의료팀이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겨울철 건강관리와 노인성질환에 대한 정보제공과 건강검진으로 당뇨검사, 혈압관리 등 폭넓은 의료서비스를 지원했다.

대전 중부경찰서와 대전중부경찰서 산하 경찰발전위원회(위원장 김석희)에서는 배식봉사와 식당 봉사를 실시하였으며, 노인복지발전에 써 달라며 후원금(50만원)도 전달했다.

 

 

이날 유한봉 관장은 “오늘 행사에 참여해주신 봉사단체와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감사함을 표하고 “어르신들께 맛있는 음식과 예술공연으로 다양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러한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공감하며, 지역사회 공동체분위기 형성으로 사회적 효행운동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