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자료실

자료실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과 SK이노베이션 결연사업 진행

  • 관리자
  • 2019-09-28 19:44:00
  • hit1331
  • 1.245.146.49

http://www.dtnews24.com/news/articleView.html?idxno=558485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과 SK이노베이션 결연사업 진행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관장 김인원)은, SK이노베이션과 함께 'SK1004단 행복나눔 사랑잇기 결연사업 시즌Ⅲ'의 일환으로 3회차 결연사업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총 2차례에 걸쳐서 진행되며, 30가정(결연 26가정, 미결연 4가정)의 독거어르신에 대한 가정방문 및 후원물품 전달 형태로 이루어지는 결연 기업봉사활동이다.

복지관은 SK이노베이션과 함께 사회적 지지체계가 낮아 정서적으로 취약한 독거노인을 중심으로 결연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 SK1004단 행복나눔 사랑잇기 결연사업‘ 결연 대상자를 우선으로 선정하여 자원봉사자와 유대관계가 이어질 수 있도록 대상자 변동 없이 결연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후원금 150만원을 지원받아 선물세트(내의, 한과세트, 김세트, 두유, 칠교놀이세트)를 구성하여 전달했다.

 SK이노베이션은 독거노인뿐만 아니라 ‘독거노인 결연 자원봉사’의 주요 매개자인 생활관리사의 직무소진 및 감정노동 문제를 독거노인 관련 사회문제로 인식하여, SK이노베이션의 인프라 및 내부자원을 활용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독거노인 보호 돌봄체계를 지원하고자 앞장서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생활관리사의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힐링캠프을 2018년도부터 4차례 진행한 바 있으며 사기진작과 사회적 공감대 형성으로 열악한 업무환경 및 처우를 기대하며, 지난 8월 ‘생활관리사 SNS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해당 이벤트는 대중의 뜨거운 반응과 호응으로 마감되었으며, 이를 통해 비타민 C 영양제와 SK임업 수페 마스크 시트팩 세트(감사 카드 동봉)하여 전달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도 생활관리사 노고에 대해 감사를 표하며 선물전달식을 가졌다. 또한 SK이노베이션 강선영 화학연구소 소장은 “자원봉사자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현장에서 활동하시고 고생하시는 생활관리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항상 독거노인을 위해 희생하시고 애써주시는 생활관리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수행기관인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 김인원 관장은 “독거노인을 위해 가장 많이 애써주시는 생활관리사분들까지 관심을 가져주는 후원처는 많지 않은데, 생활관리사에 대한 여러 후원행사를 진행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지속적으로 독거노인과 생활관리사에게 관심을 가져주는 후원처인 SK이노베이션측에 감사한 말씀을 드린다”며 고 밝혔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