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자료실

자료실

보도자료-대전시노인복지관 본죽 나눔 공모 사업 선정

  • 관리자
  • 2018-08-01 21:37:00
  • hit1583
  • 1.245.146.49
원문: http://www.joongdo.co.kr/main/view.php?key=20180208010003996
 
중도일보
 

대전시노인복지관 본죽 나눔 공모 사업 선정

대전시노인복지관(관장 유한봉)이 본 사랑 재단에서 실시하는 '2018년 상반기 본 죽 나눔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본죽 나눔사업은 본죽, 본 도시락 등을 운영하는 ㈜ 본 아이에프에서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 독거 장애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주 1회, 총 20주 동안 무료로 영양죽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본 기관에서는 심리적, 신체적, 사회적, 경제적,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으며 거동 또한 불편한 독거어르신들 중 도시락 배달 대상자를 중심으로 선정했다. 선정자 중 대다수의 어르신들은 소화능력 저하와 연하곤란 증상으로 식사에 어려움이 있고 영양 불균형 등으로 인해 합병증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노인들이다.

이번 본 죽 나눔 사업은 대전 은행점(대표 배수한)에서 함께 후원했다. 

본죽 사회공헌 복지재단인 ‘본사랑’은 감사, 정직, 헌신, 변화, 협력이라는 가치를 가지고 배고픔으로 고통 받는 모든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2010년 이전부터 꾸준히 나눔 활동 사업에 매진하고 있는 사회공헌기업이다.

이번 사업을 후원하는 본 죽 은행점 배수한 대표는 "정성을 다해 만든 죽 한 그릇이 우리 지역 어르신들의 가슴 깊이 자리한 어느 한 곳을 따뜻하게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수행기관인 유한봉 대전시노인복지관 관장은 "이번 본죽 나눔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께 특별 영양 죽을 지원함으로써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죽'을 매개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정서적 지지 체계를 구축해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복합적인 효과를 거두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