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자료실

자료실

'2019 행복한 테미영화관' 추억을 물들이다

  • 관리자
  • 2019-09-28 20:01:00
  • hit2970
  • 1.245.146.49
http://www.dtnews24.com/news/articleView.html?idxno=549721
 
'2019 행복한 테미영화관' 추억을 물들이다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관장 김인원)은 3일 어르신의 행복한 문화생활을 지원하고 동년배간 정서적 공유를 통해 감성적 공감을 도모하기 위한 ‘2019 행복한 테미영화관’을 실시했다.

‘행복한 테미영화관’은 영화 관람이라는 친숙한 소재를 통해 복지관이용 어르신들의 활발한 여가활동과 문화 예술활동을 지원하고, 복지관을 즐거운 소통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기획한 사업으로 지난 1월부터 실시하여 현재 10편을 상영했고 년말까지 매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이날 복지관 소강당에서는 복지관 이용어르신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엑스포스타 영상문화회(회장 김정옥) '찾아가는 이동영화관'사업과 연계해 현대사회 노인 고독사 문제와 부모의 애잔한 사랑을 다룬 가족영화 '약장수'를 상영했고 전문영화감상 해설사의 해설로 진행돼 어르신들에게 더욱 더 흥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했다.

참석한 어르신들은 “익숙한 공간에서 친구들과 함께 영화를 감상하니 오후시간을 무료하지 않고 즐겁게 보낼 수 있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많이 상영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전문 영화감상 해설사를 통해 영화해설을 접하니 “영화에 담긴 의미를 생각하며 영화를 볼 수 있어 이해가 잘되며 더 집중하여 보게 되더라”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대전엑스포스타 영상문화회(회장 김정옥)는 비영리 민간단체로써 대전광역시 지원으로 대전지역의 영상문화 네트워크 활성화 및 사회적 이익 공여를 위해 소외계층과 복지시설, 기관 등에 찾아가는 이동 영화관과 전문 영화감성 해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